|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 뉴스1 |
변요한은 23일 오후 화상으로 진행된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 관련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것에 대해 "이번에 10주년이라고 이야기가 나와서 10주년이구나 했는데, 예전에 처음 연기할 때 마음가짐과 지금의 마음가짐이 달라진 게 없다, 오히려 뜨거워지면 뜨거워지고, 했지 달라진 건 딱히 없다"고 말했다.
이날 변요한은 배우로서 쉬는 법을 배우게 된 시간들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그는 "'미스터 션샤인'이 복귀작이었는데 그 전에 방송까지 한 2년, 방송이 되기까지 2년을 쉬었다"며 "그 전부터 오래 달려와서 나에게 반드시 쉬는 시기가 필요했다, 매너리즘 같은 건 아니었다, 슬럼프도 아니고, 온전히 내가 쉬는 시간을, 어떻게 쉬어야 하는지 방법을 알고 싶었고 그때 쉬는 법을 알았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쉬다 보니까 내가 연기에 갈증을 느낄 때까지 쉬었다"며 "잘 쉬는 법을 아니까 일할 때 잘 일하는 법도 잘 구분이 되더라, 지금도 잘 쉴 때는 잘 쉰다"고 자신했다.
'자산어보'는 흑산도에 유배를 간 정약전이 흑산도 청년 창대의 도움으로 자산어보를 만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흑백의 사극 영화다. '왕의 남자'로 대한민국 최초의 '천만 사극'을 만들었던 이준익 감독이 '사도' '동주' '박열' 등을 이어 또 한 번 선보이는 인물을 중심의 시대극이다.
변요한은 '자산어보'에서 바다를 벗어나 세상 밖으로 나가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 역할을 맡았다.
한편 '자산어보'는 오는 31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N인터뷰]③ 변요한 "'미스터 션샤인' 직전 2년, 쉬는 법 배운 시간" - 머니투데이 )https://ift.tt/3reAgka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N인터뷰]③ 변요한 "'미스터 션샤인' 직전 2년, 쉬는 법 배운 시간"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