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100만원 벌금형 처분
“우울증에 잘못된 선택”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본명 손가인·34)이 프로포폴 투약으로 벌금형을 받은 것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가인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1일 “가인이 지난해 프로포폴과 관련해 약식기소 과정을 거쳐 100만원의 벌금형 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다”며 프로포폴 투약 사실을 인정했다. 앞서 가인에게 전신마취제인 ‘에토미데이트’를 판매한 등의 혐의로 기소된 성형외과 의사는 최근 2심 재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미스틱스토리는 “가인과 소속사 모두 사회적으로 올바르지 못한 행동이었다는 것을 인지하였음에도 먼저 잘못을 사과드리지 못하고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더욱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숙이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과했다. 이어 “무엇보다 긴 자숙의 시간 동안 애정을 가지고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기다림에 부응하지 못하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마음이 아프고 고통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간 활동 중에 있었던 크고 작은 부상들의 누적으로 오랫동안 극심한 통증과 우울증, 중증도의 수면 장애를 겪어왔고 그 과정에서 신중하지 못한 선택을 하게 됐다. 지난 몇년간 말 못 할 사정들로 인해 아티스트 개인의 고통이 가중되었음에도, 아티스트도 운명공동체로 함께해야 할 소속사도 이에서 벗어날 현명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 부족함에 대해 소속사로서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있다”며 프로포폴 투약 이유를 해명했다. 가인은 2019년 7월부터 8월 사이 수면마취제인 프로포폴을 투약한 혐의로 적발돼 수원지방법원에서 약식재판을 받았다. 가인의 혐의는 성형외과 의사 ㄱ씨가 약사법 위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의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면서 알려졌다. ㄱ씨는 가인에게 4차례에 걸쳐 프로포폴을 투약하고 가인 등에게 에토미데이트 3박스(1박스당 10㎖ 앰플 10개)를 150만원 받고 파는 등 2019년 10월부터 21차례에 걸쳐 에토미데이트 490개(2450만원 어치)를 판매한 혐의로 기소됐다. 에토미데이트는 프로포폴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주사제이나 마약류로 지정돼 있지 않다. ㄱ씨는 항소심에서 징역 1년6월과 벌금 300만원, 추징금 920만원을 선고받았다. 가인은 에토미데이트가 마약류로 지정돼 있지 않아 함께 기소되지는 않았으며, ㄱ씨로부터 4차례에 걸쳐 프로포폴을 투약받은 혐의에 대해 “치료 목적인 줄 알았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증거도 충분하지 않아 처벌받지 않았다. 그러나 가인은 이와 별개로 2019년 7∼8월 사이 프로포폴을 투약한 혐의로 적발돼 벌금 100만원에 약식기소됐고, 올해 초 형이 확정됐다. 정혁준 기자
june@hani.co.kr
다음은 미스틱스토리 입장 전문 미스틱스토리입니다 . 미스틱스토리 소속 가인의 프로포폴 관련 보도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 가인은 지난해 프로포폴과 관련하여 약식기소 과정을 거쳐 100 만원의 벌금형 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습니다 . 가인과 소속사 모두 사회적으로 올바르지 못한 행동이었다는 것을 인지하였음에도 먼저 잘못을 사과드리지 못하고 갑작스런 소식으로 더욱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숙이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 무엇보다 긴 자숙의 시간 동안 애정을 가지고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기다림에 부응하지 못하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마음이 아프고 고통스럽습니다 . 그 점에 대해 가장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그간 활동 중에 있었던 크고작은 부상들의 누적으로 오랫동안 극심한 통증과 우울증 , 중증도의 수면 장애를 겪어왔고 그 과정에서 신중하지 못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 지난 몇년간 말 못 할 사정들로 인해 아티스트 개인의 고통이 가중되었음에도 , 아티스트도 운명공동체로 함께해야 할 소속사도 이에서 벗어날 현명한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 부족함에 대해 소속사로서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가인과 미스틱스토리는 성숙한 모습으로 팬과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더 섬세하고 진지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브아걸' 가인, 프로포폴 투약 인정…“머리 숙여 사죄” - 한겨레 )
https://ift.tt/3wcpMnV
엔터테인먼트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브아걸' 가인, 프로포폴 투약 인정…“머리 숙여 사죄” - 한겨레"
Post a Comment